내돈 내산 내발품 내위장 내숙취

옥수수 찰옥수수 삶기 찌기 밥솥 전기밥솥 뉴슈가 쉬운방법

infoxample 2024. 9. 23. 16:49
728x90
반응형

옥수수 전기밥솥으로 삶기

전기밥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옥수수를 삶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!
여름 가을의 간식으로 딱인 옥수수!!
전기밥솥만 있으면 손쉽게 부드럽고 촉촉한 옥수수를 삶을 수 있어요.
저는 주말에 옥수수를 삶아 먹었어요!
집 밥솥이 작아서 걱정했는데 옥수수를 반으로 갈라서 삶으니 휴게소에서 먹는 옥수수만큼 맛있었어요ㅎㅎ
 

준비물

  • 찰옥수수 
  • 뉴슈가 or 소금 (선택)

찰옥수수

 

옥수수 삶는 방법

옥수수 껍질 제거 및 세척
옥수수를 깨끗하게 씻어주세요.
껍질은 다 벗기지 말고, 바깥쪽의 몇 겹만 벗겨내는 것이 좋아요!
속껍질은 남겨두면 옥수수의 수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
또한 옥수수수염이 남아 있다면 함께 넣어주시면 단맛을 넣는데 도움을 줍니다.

전기밥솥에 옥수수 넣기
옥수수를 전기밥솥 내솥에 넣습니다. 옥수수가 크다면 반으로 자른 후 넣어도 좋습니다.

물 추가하기
옥수수의 1/3 정도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세요. 물의 양은 너무 많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. 증기로 삶아지기 때문에 물이 많지 않아도 옥수수는 충분히 익어요!
대신 단맛을 내고 싶다면 옥수수가 물에 잠겨 있는 게 좋아요!

 

뉴슈가(선택)
옥수수가 더 맛있게 익도록 뉴슈가 반 스푼을 물에 섞어주세요. 하지만 뉴슈가를 넣지 않아도 자연 그대로의 옥수수 맛을 즐길 수 있어요! 좀 심심할뿐
단맛은 기호에 따라서 조절하시면 좋아요! 저는 옥수수 세 개를 삶을 때 반스푼 정도만 넣으니 딱 좋았아요.

 

 

전기밥솥 설정
전기밥솥에서 ‘찜’ 모드로 설정해 주세요. 보통 30분 정도면 충분히 옥수수가 익습니다. 저희는 약간 식감이 있는 걸 좋아해서 25분만 진행했어요!
만약 옥수수가 좀 크다면, 10분 정도 시간을 추가로 추가하는 것도 좋아요


옥수수 확인 및 추가조리
조리가 끝나고 옥수수를 확인해요!
만약 옥수수가 덜 익었다면 걱정 마시고 5-10분 정도 조리를 한번 더 해주시면 됩니다.
처음부터 긴 시간을 하지 마시고 조금씩 익혀 가는 것도 방법이에요
너무 많이 익히면 옥수수가 흐물흐물 해저서 식감이 없어져요


완성 후 즐기기
맛있게 익은 옥수수를 꺼내어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! 남은 옥수수는 냉동 보관할 수 있으니, 한 번에 많이 삶아 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죠.

 팁:
  • 껍질을 남긴 채 삶으면 옥수수가 더 촉촉하고, 수분 있게 유지할 수 있어요.
  • 전기밥솥에 찜 기능이 없을 때는, 그냥 ‘밥’ 모드로 진행하셔도 잘 익어요!

 

 

휴게소를 지나갈 때마다 사 먹었던 옥수수인데, 

집에서 직접 사다가 해 먹으니까, 더 깨끗하게 하고 단맛의 기호도 정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.

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간식 생각나시면, 쉽고 맛있는 옥수수 한번 삶아 드셔 보세요. 강추강추

전기밥솥을 이용해서 부드럽고 맛있는 옥수수 만들어서 꼭 드셔보세요

감사합니다.

 

뉴슈가는 마트에서 600원에 한 봉지 샀습니다.

너무 저렴해서 깜짝 놀랐네요.

 

728x90
반응형